봉이 김선달 - 천재적 지략과 당대 최고의 뻔뻔함!

in #aaalast year (edited)

안녕하세요.버들붕어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2016년도에 개봉한 박대민 감독의 "봉이 김선달"입니다.

봉이 김선달은 조선 말 희대의 사기꾼으로 아직까지도 여러 매체에 단골로 등장하는 편입니다.

영화로도 제작되었지만 1980년대 MBC마당놀이에서 여러차례 봉이 김선달 마당극 공연도 했었답니다. 이때 봉이 김선달 역은 윤문식님이 맡았어요.
그리고 다음 웹툰에도 봉이 김선달 소재로 만화가 연재되기도 했답니다.

common (36).jpeg

개요 : 코미디, 모험 한국 121분 2016.07.06 개봉

감독 : 박대민

출연 : 유승호(김인홍), 조재현(성대련), 고창석(보원)

등급 : [국내] 12세 관람가


줄거리

common (42).jpeg

천재적 지략과 당대 최고의 뻔뻔함! 두둑한 배포에 수려한 외모까지 갖춘 희대의 천재사기꾼 김선달(유승호).

common (41).jpeg

신출귀몰, 나타났다 하면 전설을 만들어 내는 김선달은 늘 인생 최고의 판을 기다린다. 그는 위장 전문 보원(고창석), 복채 강탈 전문 윤보살(라미란), 사기 꿈나무 견이(시우민)과 함께 온갖 기상천외한 사기 행각을 벌이며 조선 최고의 사기패로 조선 팔도에서 명성을 떨친다.

common (38).jpeg

조선에서 가장 비싼 값에 거래된다는 담파고(담배) 탈취라는 새로운 판을 준비하던 그들은, 그 배후에 당대 최고의 권력가 성대련(조재현)이 있음을 알게 되고, 그를 속이기 위해 ‘주인 없는 대동강’을 미끼로 인생 최대의 판을 꾸미게 되는데… 조선 팔도를 뒤흔든 대동강 사기 한 판! 올 여름을 여는 초대형 사기극이 시작된다!


common (39).jpeg

2016년 마땅히 볼만한 상영 영화가 없어서 선택했던 "봉이 김선달"

큰 기대는 하지 않고 봤던 영화지만 솔직히 좀 지루한 편이였어요.

common (37).jpeg

네이버에 보면 이 영화의 평점이 생각보다 높게 나오는데요. 아무래도 엑소의 시우민이 이 영화에 출연을 해서 시우민 팬들이 평점을 높게 준게 아닌가 의심이 들더군요.

네이버 관람객 평점이 8.26인데 도저히 이 정도 평점이 나올만한 영화가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데;;; 참고로 기자,평론가의 평점은 5.14로 관람객 평점보다 훨씬 적네요.

common (43).jpeg

그렇다고 아주 재미없었던건 아니였어요. 코미디 영화라 가끔 웃긴 장면들도 나오고~~
사기를 치는 과정등을 나름 재미있게 표현도 했습니다만 돈주고 보기에는 솔직히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냥 집에서 킬링타임용으로 보면 무난할듯 싶습니다. 진짜 시간 남아돌때요.ㅎㅎ

유승호를 좋아하시는 팬이거나 시우민 팬분들은 보세요.^^

*영화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385137?language=ko-KR
*별점: AA

Sort:  

JCAR 구독보팅입니다.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오래만입니다~ 버들붕어님~
새해도 영화리뷰 계속 열심히 하시는군요~
부럽습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열심히 포스팅하고 있네여ㅎㅎ
june0620님도 올 한해 하시는 일 잘 되셨으면 좋겠어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Congratulations @djusti!
You raised your level and are now an Orca!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엑소 팬도 아니라 걸러야되는 영화네요.^^

우리나라 사기꾼의 시조아닙니까? 그래도 귀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