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버의 민족] BTC 마켓 하락 트렌드 견디기 - 하락 원인을 알고 희망회로 돌리기

in #busy3 years ago

5월 4일 상승추세의 확인과 보조지표 단기적 신고가 갱신 등을 보면서 일전에 탈탈털린 멘탈을 수련하러 존버모드로 정말 얼마 남지 않은 시드를 다 넣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손절라인을 한 번 놓치고 존버라는 정신으로 계속 버티고 있는데 사실 BTC에 투자한 것이 아니라 여러 알트들에 투자를 했기에 이게 맞는 것인지 헷갈리긴 합니다.
그러나 장투를 결정한 이상 지금 손절하는 것은 무모한 것입니다. 언제가되었던 70% 수준의 반등 지점늘 줄 것으로 보이는데 크립토 시장이라면 그 시기가 더 빠르게 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2B39C5A6-1C03-4160-BA74-311CB2B9AC89.png

BTC 시장이 상승 일봉기준 일시적 상승추세를 깨버리고 다시금 하락추세로의 전환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dscending triangle 안에서의 움직임으로 큰 거래량의 움직임은 아니기에 빠른 시일 내에 회복하며 수렴하는 패턴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거래량을 동반한 6400달러 하방 움직임이 보인다면 그때는 없는 돈임 셈 치고 당분간은 취미 활동에 전념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E16BB86F-E060-47CC-8891-273EA5931B43.jpeg

저는 알트에 들어갔기 때문에 BTC 하락보다 하락폭을 더욱 크게 체감하고 있습니다. 중단기 포지션으로 들어간 트론 너 마저...

하락의 원인
가격 하락의 진짜 원인은 그저 공급이 수요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주요 원인을 꼽자면 미 규제당국인 연방상품선물위원회(CFTC)가 비트코인 선물 시세 조작 의혹에 대한 비트스탬프를 포함한 4개의 거래소에 데이터제출을 요구하였으나 적절한 데이터를 제출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

그리고 코인레일 거래소 해킹에 의한 펀디X등 대량의 코인 유출과 일부 고래의 BTC 대량판매 움직임 추정으로 공포심을 자극한 점이 있습니다.

희망회로

그럼에도 아직은 손절하기에 적당한 시기는 아닙니다.
손절을 하려고 한다면 적어도 디샌딩 트라이앵글 완성 후 하락 방향 확정일 시에 하는 것이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BFF8C274-91BB-496D-BC6E-D9589E49AADA.jpeg
2000년 고점을 달성한 후에 현재까지의 모습입니다.

한 금융서비스 애널리스트에 의하면 나스닥과 패턴은 유사하지만 속도는 15배 빠르다고 하였습니다. 산술적으로 적용은 불가능하지만 희망회로를 돌리면 1년 뒤에는 전고점 탈출이 가능합니다.

지금 보이는 하락의 줄기가 지금은 어깨가 되겠지만 지나고보면 가 어깨는 어딘가에 무릎이 되기 마련입니다. 임호화폐 시장을 넘어 모든 경제 상품은 인플레이션에 의해 우상향하기 마련입니다. 거기에 기술적 가치와 이슈다 합쳐지면 트렌드를 형성하여 큰 폭의 상승이 동반됩니다.

지금은 연초 많은 이들이 우려하던 코인판 암흑기가 올 수도 있다는 시기에 과도기적 위치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여러번의 바닥 확인과 투자자들의 심리 개선 그리고 기관 투자자들이 유입될 수 있는 제도의 완성이 맞물리는 순간부터 다시금 전성기는 올 수밖에 없습니다.

Sort:  

When we change our thoughts, we change our world.

I guess a lot of people have started changing thier thoughts since then dramatical up-trend season. So this market cap of cryptocurrency is remainded like this.
We should just wait for rising pr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