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I9(아이구) | Corona19 VirusBuster 장착한 크리스탈 치과

in #health2 months ago (edited)

코로나 확진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집단 감염이 많아지는 것 같구요. 겨울이라 건조해지면서 바이러스가 더 활동하기 좋은 환경이라 걱정입니다. 그래서 여름부터 많은 사람들이 겨울이 고비라고 이야기했었는데. 모두 건강하게 잘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시대에는 병원 가기가 무섭습니다. 특히 면대면으로 시술하는 곳은 모두가 마스크를 하고 있어도 걱정됩니다. 혹시 누가 감염된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을 치료관리에 참여한 사람의 손으로, 치료 또는 시술에 사용된 기구로 바이러스가 전파될까 봐서요.

저는 여러 병원 중에 치과가 가장 걱정되는 곳이었습니다. 치과 치료가 환자와 의사의 얼굴이 거의 마주 보는 상황에서 치료를 하잖아요. 치료받는 사람이던 치료하는 사람이던 누가 감염자라면 바로 바이러스가 직통으로 호흡기를 통하여 들어가거나, 입안을 만졌던 손이나 기구로 바이러스를 옮아갈 수 있어요.

게다가 치과 진료진이 사용하는 마스크도 안심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마스크는 정전기를 이용해서 먼지 혹은 바이러스를 포집하면서 입과 코로 바이러스가 들어가지 못하도록 막는 역할을 하죠.. 달리 말하면 우리 몸으로 들어갈 수 없게 거른 먼지와 바이러스가 치료진이 착용하는 마스크에 달라붙을 수 있다는 거죠. 이러한 이유로 WHO에서는 마스크를 만지지 말고, 마스크를 벗을 때도 끈을 잡아 벗으라고 하는 거구요.

치과 진료실이 건조한 상태라면, 비말(미세한 물방울)에 쌓여 마스크에 달라붙었던 코로나바이러스-19는 건조한 공기로 인해 물방울이 다 날아가면서, 바이러스가 움직이기 좋은 상태가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WHO에서는 사용했던 마스크는 집 밖에서 마스크를 벗어 분리함 안에 넣고 집 안으로 들어가라는 거구요.) 그리고 또 치과 진료 의자 간격이 좁잖아요. 기구도 많고, 같은 자리에 환자가 이어서 누워 치료받고, 치료하다 옆 사람 치료하러 가는 이런 시스템으로 운영되구요. (코로나 이전에는 이랬으니까요.) 그때와 같은 환경에서 진료하고 있다면, 감염자가 한 명이라도 있었다면, 그 공간은 그냥 다 집단으로 아웃되는 상황입니다.

WHO에서는 치과 치료 중 코로나바이러스-19에 감염될 수 있음으로, 침방울(비말)이 묻은 물체 표면을 손으로 만진 후 눈·코·입을 다시 만지는 과정에서 코로나 전파가 일어날 수 있어, 시급하지 않은 치과치료는 미루라고 이야기했었죠. 그러나 교정하시는 분들은 때맞춰 가서 치아를 갈아내고 철사를 조이고 해야 예쁘게 치아교정이 되는지라 안 갈 수도 없고 고민될 듯합니다.

어쨌든 치과 진료는 면대면이며, 치료 자체가 바로 호흡기인 비강과 구강이다 보니 치과에서 코로나바이러스-19 방역에 꽤 정성 들여야 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치아교정 잘 하는 분들 중에 탑 오브 탑이 크리스탈병원 김일영 원장님이 포함되십니다 금손, 신의 손.... 원장님이 더 나이 들기 전에 가서 교정 받는 게 남는거다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업계에서는 유명하신 분입니다. 혹시 교정하실 분 계시면, 나중에 코로나사태 끝나고 가셔서 상담 받아보시면 아! 정말 차원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유명한 치과라 사람들도 끊이지 않고 코로나바이러스-19에 대한 방역도 신경 쓰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조금 더 안전하게 치과진료를 하였으면 하는 마음으로 병원에 민원 접수를 하였습니다.

사람들이 치과 진료실에 들어오고 난 후부터 방역이 아니라, 엘리베이터를 타는 순간, 병원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방역해달라고 했습니다. 특히, 손이 닿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관리해달라고 하였지요. 그러면서 VirusBuster Patch 사용을 요청하였습니다.

왜냐면, 보통 엘리베이터에 항균필름 붙이잖아요. 항균필름! CU 항균 필름


AE40B798-0235-4FE6-82B2-1662A1CFDFB7_1_105_c.jpeg

코로나바이러스-19는 구리 표면에서 4시간 정도 생존합니다. 따라서 구리가 포함된 항균 필름이라 해도 , 적어도 4시간은 바이러스가 생존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앞 사람이 이용하고 나서 4시간 후에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는 없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코로나바이러스-19를 사멸한다는 보고가 없으며, 항균 역할을 하는 것이니 코로나바이러스-19는 거의 무관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는 바이러스이고 균은 균이니까요.



2020-11-27 4.18.42.png

해서, 4분 안에 CoronaVirus 99.99% 불활성화를 검증한 Virusbuster Patch를 엘리베이터 버튼, 문손잡이에 붙이고, 직접 환자를 치료하는 진료팀은 모두 바이러스버스터 마스크를 사용해달라고 민원을 넣었습니다.

그랬더니, 역시 크리스탈 원장님과 식구는 바로 제 민원을 받아주셨고, 요청한 곳에 모두 VirusBuster Patch를 붙였습니다. 아래는 인증샷으로!

제가 여러분 일상의 안전을 위해서 요렇게 한 곳 한 곳 설명해 드리며 코로나바이러스-19 아작내기를 하고 있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셔야 하니.




1층과 4층 엘리베이터 입구 버튼
3D0A5134-29D7-45B6-A8F0-8E4D66A7750B_1_105_c.jpeg

엘리베이터 내부 버튼
8A9B8D0A-D5E9-4CA2-89DC-1C06B1F14322_1_105_c.jpeg


구리 항균필름도 바이러스 작살내는데 역할을 할 것이므로 걷어내지 않고 그냥 항균 필름 위에 바위에 바어러스버스터 패치를 장착하셨네요.

75187F8B-163A-4FFE-9BA3-B44D25F44061_1_105_c.jpeg


그리고 4층 크리스탈치과병원 입구 버튼.
2A9165C8-9835-4AD8-87F9-D9CD18936D78_1_105_c.jpeg

중곡동 크리스탈치과병원이 왜 또는 어떻게 Coronavirus-19를 4분 안에- 99.99% 작살내는- Virus-Buster Patch를 장착하였는지에 관해서 이야기해드렸습니다. 하다보니 엄청 말이 길었어요. 말이 길어지면 안 되는데 말입니다.

에효... 말을 많이 하면 안 되는데.....

그러면서 한 말씀 더^^
엘리베이터 버튼은 많이 주문하시는 지 품절이라네요. 그렇게 비싸지 않으니 하나 장만들해서 사용하시어요. 더불어 바이러스버스터 마스크도 봐주시구요.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19 작살내는 바이러스버스터 브로셔 올려드릴게요.

그러면서 아마 전 세계에서 가장 저렴하게 바이러스버스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도 링크해드립니다.

아직도 주문받고 있습니다^^

Coronavirus로 검사하여, Coronavirus를 4분 만에 99.99% 작살낸다는 Virusbuster 소개서

Sort:  

I am kill covid19 coronavirus

CARAMBA QUE BIEN...

Excelente. "0" Coronavir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