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이 되는 거야

일요일 야간 근무자의 해야 할 <비품 소독, 청소>중 하나는 슬리퍼 세척이다. 아주 클래식한 방법으로.
다행히 오늘은 조용해서 일찌감치 후딱 ...
때 빼고 광 내서 줄 맞춰 나란히 물기 없애는 중.
아마 슬리퍼도 좋아 할 거야. 깨끗해졌다고...^^

주말에 사용한 물품, 신청할 물품 확인하고 청구하고.
일요일 야간은 이래저래 바쁘다. 오늘은 쪼오끔...
코로나로 보호장구 사용이 많아져 신청할 물품이 더 많아졌다.

한숨 돌리고
이제 슬슬 마지막 인계준비 시작~

윗글은 병원 간호사 경력 33년차가 간호 현장의 일상을 담은 포스팅 때 빼고 광낸 슬리퍼이다. 병원 간호사라는 글자에서 떠오르는 이미지는 주사기를 들고 있거나 청진기를 목에 걸고 차트판을 껴안은 모습을 가장 많이 연상하지 않을까 싶다. 그러나 이러한 이미지는 아주 일부의 모습이고, 하루 8시간 근무하는 동안에 간호사가 간호 현장에서 하는 일의 종류는 그 수를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로 많다. 간호사가 근무 병동에서 의사와 보호자가 신는 실내 슬리퍼를 씻을 거라 생각하는 일반인은 많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간호사 가족들은 알려나? 가족들도 모를 듯하다. 직장에서 일어났던 혹은 하는 일들을 구구절절 말하는 이가 얼마나 될까? 어지간간해서는 다들 직장에서 일어난 이야기는 다들 하지 않을 듯하다.

내가 스팀잇에서 간호사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는 @ogst0311님의때빼고 광낸 슬리퍼와 같은 포스팅이다. 간호 현장에서 간호사들이 실제 하는 업무와 일상의 감정 등을 기록하고 서로 공감하는 포스팅. 이러한 포스팅 기록은 훗날 이 시대 간호사는 이렇게 근무하였다는 역사 자료가 되어 가치를 발할 것이라 본다.

많은 간호사가 다른 곳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등)이 아닌 스팀잇에 그들의 이야기를 남겼으면 좋겠다. 그들의 포스팅에 쓰인 한 글자 한 글자가 모두 가치있는 데이터이기 때문이다. 그들의 매일 남기는 기록이 인터넷에 흩어져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는 혹은 가치를 인정받지 못할 수도 있는 간호사들의 경험 기록이라는 점에서 참으로 안타깝다. 이러한 이유로 나는 간호사들이 스팀잇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 지금 당장 글 보상 받지 못하더라도 그들의 스팀잇 기록으로 지금과 다른 간호의 미래를 만들 수 있다고 믿기때문이다.


요즘 듣고 있는 2CELLOS와 HAUSER의 첼로 연주곡

Sort:  

19세기 20세기엔 나이팅게일이 있었다면 21세기엔 cyberrn님이 있다는 것이 만천하에 알려졌으면 하네요.

i am not understating

this language but i like you thanks

항상 생각하지만 간호사님들의 과중한 일이 좀 덜어졌음 좋겠어요..
처우도 그렇구요.

오 아침이 신선합니다. 귀의 호강, 어제 구입한 shiba도 같이 들어요

これはとても素敵な投稿です。 あなたはとても良い考えで投稿をしました。 あなたの投稿はみんなの心に触れるでしょう。 特に心を惹かれました。 あなたの投稿はずっと良くなっています。 あなたは非常に簡単な方法であなたの文章の意味を説明しました。 だから私はそれがもっと好きです。 投稿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I think it is better to publish our story on steemit than to share it on another social network, what can we win on Facebook for telling our story? We would only earn a few likes that would not bring us any benefit.

I have a question that I have days thinking about it, because what are in the trend zone like you, does not receive comments from other users.

Because it is in the trend zone, your publication should have some comments related to your topic.

By the way, many people do not count what they do at work, because it is better to leave work at work and rest at home since not talking about work does not remove stress.

임상을 떠난지 12년이 넘었네요.ㅠ.ㅜ
라떼는 말이야~~도 안 통하는 세월.
병원일이 그립기만 합니다

고생이 많으시네요~ 응원합니다~!!

[US$49.00](▼14%)[Nespresso]스타벅스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7종 / 120 캡슐 골라담기 / 20개씩 총 6종류 교차 선택 가능 / 중복 선택 가능 / 재고 확보 / 무료배송 / 개당 약 486원 최저가★

WWW.QOO10.COM

보이지않는모습으로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이 있기에 저희가 더 행복할수 있는거같아요🥰
의료업계에 종사하시는분들 존경하고 화이팅입니다

2CELLOS와 HAUSER 저도 넘 좋아해요.
잘생겼다~ ㅎㅎ

간호사님들, 고된 현장의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전에 사이번님 안내로 활동하시던 간호사 지망생이 좀 보이더니 요즘은 안보이네요. 아마도 격무에 시달려서 그런듯 합니다.
덕분에 백조의 호수 들으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첼로 버전은 또 다른 맛이군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