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쉬어가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post.png

2017년부터 시작해서 매일 같이 글쓰기 창과 마주해 왔던 것이 벌써 햇수로 5년이 되었네요. 블록체인의 비읍도 몰랐던 상황에서 매일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것들을 기록으로 남겨보자고 시작했던 것이, 스스로 생각해봐도 징하다고 싶을만큼 꽤나 끈질기게 이어졌던 것 같습니다.

나름 꾸준히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정성을 들여 글을 쓰다보니 제법 많은 분들이 즐겨찾아 주시기도 했고 이제는 스팀잇의 제일 고인물 중 한 명이라는 이야기를 들을 정도로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체력적으로도 조금 힘들고 지친지 오래되었고, 스팀과 암호화폐에 나름 환호와 즐거움이 넘치는 시기가 오면 그 때는 좀 쉬어야겠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때가 지금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수 천 개의 글을 매일 같이 써왔지만, 아직도 텅빈 글쓰기 창이 부담스럽고 뭔가 새로운 것을 찾아 이해하고 설명하고 소개하는 것은 정말 어렵게 느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얼마나 많은 분들이 읽어주셨는지는 잘 모르지만,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봐주신 분들이 있다는 것은 잘 알고 있고 그 분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좀 쉬어가겠다고 선언(?)같은 것을 해야 중독된 글쓰기도 잠시 내려놓을 수 있을 것 같았네요.

앞으로는 일상이나 짤막한 글, 채팅 등으로 "소통"하는 것, 일상에 좀 더 집중을 해봐야겠습니다. 만우절이라 만우절스러운 글을 남길 수 있어서 더 좋네요 :)

Sort:  

너무나도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스팀잇의 조간신문 디온님~!!
그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앞으로는 짐을 덜고 여유있게! 편하게! 가벼운 마음으로 글 쓰시고 열심히 소통해요~^^

@donekim transfered 9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14.16%, voting power : 92.28%, steem power : 1739182.24, STU KRW : 1200.
@donekim staking status : 2901 KRWP
@donekim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1.604 KRWP (rate : 0.004)
What you sent : 9 KRWP [52501349 - 8c6e263ad73b835ab481c27b05a90e281abbd4a1]

realmankwon님이 donekim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20 SCT)을 하였습니다.

나중에 되면 강의도 많이 다니시게 될것 같은데요...
이바닦에 디온님 만한 지식인은 없는것 같습니다.

좀쉬다가 또 파이팅 하세요.

정말,,, 마누절 말고.^^

재충전의 시간이 되시길...

고생하셨습니다. 잠시 내려놓으시고, 재충전후 다시 쓰시고 싶을때 쓰시면 될듯합니다.

successgr님이 donekim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25 SCT)을 하였습니다.

디온님 좀 쉬셨다가 맘이 땡기시면 다시 쓰심됩니다.
무언가 고정적으로 해야한다는 부담감 아주 크고 피곤합니다.
자유롭게 쓰심 됩니다.
제가 예전에 고정적으로 이벤트를 했는데.. 얼마나 피곤한지..
지금은 제 맘대로 활동하니 아주 펀합니다.
손가고 발가는데로 남들에게 피해만 없음 자유로운 영혼으로 ㅎㅎ
디온님 글로 꽤 많은 수익을 올렸다고 생각합니다.
나중엔 적당히 편한 포스팅으로 가끔식 좋은 정보 전달 부탁드립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꾸벅^^

지치기도 하셨겠지만, 이제 마음 놓고 편안히 쉴 만큼
경제적 자유도 얻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축하축하!)

애독하는 입장에서는 아쉽지만,
그래도 푹 쉬고 다시 돌아오시길 기대하겠습니다. ^^

고인물이 아니라 마중물 아니었을까요?
17년 후반기 부터 눈팅만 해왔던 저에게는 디온님 글이 정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고 항상 고마운 분이었습니다
방대한 자료와 분석을 보면서 머 하시는 분일까 궁금하기도 하고 ㅎㅎ

어느 분의 댓글 처럼 만우절 농담이길 바래보며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

너무 고생많으셨습니다. 금쪽같은 정보들에 늘 감사한 마음 뿐이였습니다.

그 동안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시며 더 행복하시길^^

휴식이란 보약 한사발 드시고 편안하게 즐기시길...많은분들이 디온님의 글을 기다릴겁니다^^

디온님!!! 대단하십니다 정말요! ㅎㅎ
여기저기 채팅방에서 모르는 분들 사이에서도 자주 이름이 오르내리는 네임드 아니십니까.!!

정말 고생 많으셨구요 푹푹 쉬십시오. 저도 한번씩 글쓰기 멈추고 쉬어보니 세상 편하더군요 ㅎㅎㅎㅎ 재충전 이빠이 하시길 바래요 ㅋㅋ

감사했습니다!!

만우절 농담이시라 생각하고, 내일 글도 기다리고 싶네요

고생많으셧습니다

도네형꺼 훔쳐다 쓰는 개라슥들이 많아서 힘드셧겟습니다.

일단 푹쉬십시요!

아 만우절이군요~!!

고생 많으셨어요. 이제 좀 쉬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글을 끝까지 안 읽으시네요 ㅎㅎㅎㅎ

happyberrysboy님이 donekim님의 이 포스팅에 따봉(100 SCT)을 하였습니다.

항상 마중물이 되어 주는 좋은 글을 써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ㅎㅎ

농담으로 알겠습니다... 라고 말씀 드리고 싶지만 너무 고생하신 걸 알기에 말 못하겠네요.(저도 2년동안 매일 글 써보니 너무 힘들더군요)

그동안 디온님 글로 많이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지치지 않는 선에서 글 종종 써주세요~
감사합니다^^

그동안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정보 소개해 주셔서 항상 감사했습니다~!!

그동안 너무 잘 읽어왔습니다.

그동안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휴식하시면서 재충전하시고 빨리 뵙기를 기원합니다.

tradingideas gave donekim gifts(50 SCT).

아 ....어제글이라 만우절이구나 흐흐

고생 많으셨습니다! 항상 디온님 글을 보면서 많은 정보를 얻었던것이 매번 기억에 남는데... 덕분에 크립토 마켓에서 잘 지내온것 같습니다.
잠시 쉬어가심은 더 큰 도약을 위한것이겠지요 :)

I like your post very much.Your post very amazing I like your work.

도네님 ㅎㅎ 예전에 EOS 였나? 블록체인 생태계에 대해 강의하셨던거 실제로 봤던 기억이 엇그제 같은데 그게 벌써 1~2년 전이네요 ㅎ 그동안 고생 많으셨는데 쉼 충분히 갖으시고 현장에서 뵙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