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데이, 대마초의날

'도지코인' 투자자들 멘붕…"1달러 만들자"던 날 30% 폭락

도지데이는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도지코인 투자자들이 대마초 흡연자들이 정한 대마초의 날인 4월 20일을 도지코인도 함께 기념하자며 만든 날이다.

4월 20일 제 달력에는 장애인의 날, 곡우 이렇게 표시되네요. 대마초의 날이기도한 모양입니다. 이날을 도지코인의 날로 잡았었나 보네요.

게임스탑 때만하더라도 공매도와의 전쟁에서 개미들의 반란으로 승리하는 모습이 통쾌하기도 했었습니다. 점점 그냥 선동해서 한탕하자 이런 분위기로 보여집니다. 잘 편승하면 쉽게 돈벌수 있습니다. 잘못물리면 나락으로 가겠지만 누구나 잘빠져 나올거라 생각하고 들어가겠죠.

도지코인 광풍, 트위터, 대마초 뭔가 잘 어울리는 조합 같기도 하네요.
리플도 전에 비슷하게 했었지만 크게 논란이 안되엇었던거 같습니다. 도지코인이 펌핑을 하니 논란이 생기는듯합니다. 태생적으로 장난이라고도 하니까요. 뭔가 암호화폐 투자자에대한 조롱의 대상이 될수도 있을듯합니다.

스팀데이라고 잡아놓고 그날까지만 펌핑시킨다면 이게 과연 스팀 생태계에 도움이 될까요? 오히려 해악이 될것 같습니다. 하이브도 예전 펌핑했을대 스팀의 몇배까지 갔었는데 지금은 스팀 반정도 밖에 안됩니다.
순간적인 펌핑은 오히려 후유증을 남길듯합니다.
비트코인의 펌핑은 암호화폐 전반을 이끄는 신호탄 같은데, 도지코인펌핑은 왠지 안좋은 신호일것 느낌이네요.

4월20일 하루만 도지데이라면 스팀데이는 매일매일 영원히 스팀데이 합시다.

Sort:  

@koyuh8 transfered 2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2.29%, voting power : 88.75%, steem power : 1752375.09, STU KRW : 1200.
@koyuh8 staking status : 250 KRWP
@koyuh8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 KRWP (rate : 0.004)
What you sent : 2 KRWP
Refund balance : 1 KRWP [53069867 - 030535afc2356fea1e8b5eb88277e6e2a221ca55]

매일매일 영원히 스팀데이... 흐믓하네요^^

네, 매일 스팀데이~~

펌핑보다 회귀본증이죻ㅎㅎ

회귀본능 말씀이신거죠? 갑작스런 펌핑은 금방 회귀하더군요.

동감합니다. 시장 전체의 해악을 미치고 있어요. 강아지는 그냥 귀여워해주는걸로.. 강아지에게 채굴 노동은 가혹합니다.

강아지가아니라 맹견이 덤비는 느낌이네요. 강아지로 돌아갔으면 귀여워 해줄텐데요.

매일 매일 스팀데이 딱 좋은걸요??
도지코인이 뜨면 왠지 겁나네요..

도지가 귀엽지 않고 겁나네요. 이제

스팀의 해를 정해야할 것 같네요.

특정날짜나 해를 정하는건 옳은 생각은 아닌듯합니다.
특정일에 화력이 집중되다면 투기꾼이 몰릴수있고 투기꾼 좋은 일만 될수도 있습니다. 공매도가 이미 된상황에서는 날짜를 정해서 집중 하면 공매도를 역관광 시킬수 있습니다. 공매도손실을 투자자가 나눌수 있겠지지요.

영원한 스팀의해가 되었음 좋겠네여ㅠㅠ

네, 매년 스팀의해..

매일매일 스팀데이 합시다 ㅎㅎ

네 매일 스팀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