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이 최고인 이유

시장은 예측과 항상 다르다.
올해 초에 지금쯤이면 암호화폐 시장이 어느정도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비트코인 반감기 이슈도 있고 그러니 서서히 상승분위기가 되지 않겠나 예측했다.
예측과 전혀 달리 비트코인 반감기에 따른 상승 분위기도 없다.
항상 일반적인 예측과 정반대로 움직이는 것이 시장인 것 같다.
그래서 통상적인 예측이나 전망과 정반대의 상황이 벌어지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활황이라고 할때 불황을 생각하고 불황이라고 할 때 활황을 생각해야 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이용을 당하는 대상이다. 그것이 증권이든 암호화폐든 마찬가지다.
투자를 해서 이익을 보려면 호흡이 매우 길어야 한다. 그런데 개인투자자들은 호흡이 길기가 어렵다. 빼앗기는 것이 당연하다. 투자의 시장은 제로 섬 게임의 원리가 철저하게 작동하는 곳이다. 간혹 새로운 투자자금이 들어와서 가격이 상승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런 경우는 반대로 급락하게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암화화폐의 가격이 올라갔다 내려갔다하는 것은 거의 풍선효과다. 아직 외부의 자금이 들어오지 않은 상황에서 가격의 변동이 발생하는 것을 풍선효과말고 다른 말로 설명하기 어렵다.
지금은 펌앤덤핑을 통해 개인투자자들의 돈을 빨아먹은 상황이다.

7월이면 이더가 pos로 전환한다고 한다. 그래서 이더가격도 많이 올랐다. 그러나 정작 pos로 전환하게 되면 어떤 결과가 될지 예측하기 어렵다. 이더가격이 상당한 수준으로 하락할 가능성도 없지 않다고 본다. 그런 상황에 대응할 준비로 해야 한다.

장세가 나쁠때는 스팀이 최고다. 그냥 아무생각없이 글만 쓰면 된다.

Sort:  

스팀이 최곱니다에 동감 한표^^
조금만 더 재미진거 나오면 아주 굿입니다.

공감 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지내시지요?

예 잘 지내고 있습니다👍

요즘은 스팀만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ㅎㅎ 아버님께 스팀해드려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