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 Fest Korea 2021 Result] 스티미언 기자가 본 행사 결과

in Poem/Cryptocurrency3 months ago (edited)

Report Steemit02.jpg

@radiokorea(대표: 곽성근)에서는 1월 30일 14시~16시 동안 스티미언 100여 명 참석 하에 제1회 스팀페스트 코리아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 향후 한국내 스팀잇의 활동방향을 수립하는데 지대한 공헌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ayogom의 진행에 따라 진종구 박사의 주제강연과 @jacobyu의 크립토미션 앱에 대한 설명에 이어, 본사 CEO인 엘리자베스 포웰의 인터뷰 순으로 진행되었다.

진 박사는 주제강연을 통해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가입절차의 간소화를 주문하고, 최초 가입자는 스팀잇이 암호화폐와 결합된 SNS임을 감안하여 일정 부분 투자를 통해 암호화폐를 채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진 박사는 또한 스티미언들이 업보팅(upvoting)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상대방의 리워드(reward) 금액이 삭감되는 등 결과적으로 다운보팅(downvoting)과 다름없는 결과가 수시로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부연했다.

이날 행사에서 국내 증인 중 한 명인 @cjsdns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향후 스팀잇을 궤도에 올려놓기 위해 많은 봉사를 하겠다며, 국내의 무명작가 발굴을 위해 오는 7월 최우수 작가상 수여 등 '무명 문인 등용문' 제도를 정착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misohan@luciferkim은 이날 행사를 지켜 본 뒤 "앞으로 줌(Zoom)을 활용하여 수시로 회의를 개최한다면 스팀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오늘의 행사는 참으로 유익했으며 향후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엘리자베스 포웰의 인터뷰는 대부분 포괄적인 사항을 설명, 향후 스팀잇(steemit.com)의 정책방향을 참고하는데는 도움이 되었지만, 다운보팅 제도 삭제 등 구체적 사안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는 등 본질을 비켜 갔다는 평가가 뒤따랐다.

Sort:  

스팀페스트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처음이라 미숙한 점도 있었지만 다음번엔 훨씬 좋아지리라 생각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89
TRX 0.12
JST 0.129
BTC 55277.89
ETH 2140.11
BNB 507.38
SBD 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