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을 지새운다고 해결될 것 아니지만 회춘의 이기운을 어찌하리

in zzan19 days ago

밤을 지새운다고 해결될 것 아니지만 회춘의 이기운을 어찌하리/cjsdns

포기가 아닌 나이에 걸맞게 살아야 해 하는 생각으로 모든 것을 놓았다.
그게 10년 전에 생각이고 그렇게 과거와는 다른 인생으로 살아왔다.
그런 내게 생각지도 않은 가슴 설렘이 왔고 이제는 몸이나 머리는 따라주지 않는 것 같은데 가슴은 10대 후반 20대 초반으로으로 돌아갔다.
이걸 어쩌면 좋은지 모르겠다.

노망이 들었다 하기에는 젊고 꿈을 꾸기에는 늙고, 괜한 객기로 보일 수도 있으나 주책이라 한다 해도 부려보고 싶은 것이 솔직한 심정이다.

어느 날인가 @sindoja의 포스팅을 보고 잠자던 것이 확 깨었는데 그걸 한번 찾아보자.
아날로그 방법으로 찾으니 정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바로 이 포스팅입니다.
https://www.steemzzang.com/zzan/@sindoja/zzan-vs

가슴이 쿵 하면서 잠자던 그 뭔가를 깨어 놓았는데 그래서 자꾸 나를 흔들어 놓고 있는데 며칠 전에는 @successgr 님이 또 연금 이야기를 하면서 이제는 이렇게 밤잠까지 설치게 합니다.
https://www.steemzzang.com/zzan/@successgr/31sgw7
문제의 포스팅입니다.

어제는 잘 알고 지내는 분에게 슬쩍 물어봤습니다.
짠에서 연금 형태로 뭐 거시기되는 방법이 없을까, 물으니 바로 답이 옵니다.
가당치도 않다면서 절대로 안된다며 안 되는 이유를 이야기해주는데 그렇구나 그때는 알아들은 거 같은데, 다 잊어 지금은 하나도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차리리 없을까? 가 아닌 있을까?로 물었더라면 하는 아쉬움만이 남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왜 안되지, 되는 방법은 없을까? 세상 사람 모두가 아닌 스팀 짱 유저들만의 이야기인데, 그것도 원하는 사람에 한해서 뭔가 되는 프로그램 없을까, 그리고 아주 큰 금액이 아니고 쌀값 정도만 되어도 되는 거 아냐, 아니 스팀 시티니 하던 것들 이런 것과 연관 지으면 안 되나, 아니 땅을 사서 농사를 지어 쌀을 보내주면 그건 되겠네, 그럼 평생 쌀 걱정 은 안 하겠지, 김장까지 해주면 등등 생각을 하게 된다.

왜 안되지, 애터미와 결합시켜서 뭔가 만들면 소비 만으로도 연금성 소득이 가능한데 왜 안되지 연금이 노후 삶을 위한 재화 성격이라면 될 것도 같은데, 블록체인과 연금 어떻게 연결시키면 될까, 난 될 거 같은데, 되는 방법이 뭐지, 이러면서 되지도 않을, 이 아닌 될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10대 후반에 어떻게 살아야 인생을 잘살지 하면서 수없이 밤을 새우던 그 시절로 돌아갔습니다.

저녁 먹고 나 사무실 가서 오늘 할게 많아 그러고 나오려니 작은 아들이 아버지 이 밤에 뭘 하시는데요 합니다. 어 할 일이 많다 말하고 더 이상 아무 말도 안 하고 나왔습니다. 궁금하면 나와 보렴 하려다 오랜만에 집에 왔는데 형제들끼리 회포를 풀게 놔두는 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12시 좀 넘어서 전화를 하니 집 사람은 아들과 며느리하고 어울려 소주 한잔 한다며 좋다고 말을 하며 빨리 들어와 합니다.

그런데 난 관심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방법이 없을까 하는 생각으로 이 밤을 즐깁니다. 코로나 덕분에 큰댁을 안 가니 이것도 가능한 일이니 혹여라도 지금 찾고자 하는 답을 꿈 깨는 게 아니라 꿈에서 깨어 나오게 할 수만 있다면 코로나도 고마운 놈이 될지도 모릅니다.

오늘 이렇게 밤을 새운다고 당장 해결이 될 거 같으면 벌써 다른 사람들이 했을 겁니다. 가당치도 않은 일에 지금 매달리고 있다고 한 사람 빼고는 다 말할 겁니다. 그러나 믿어주는 사람이 한 사람 있기에 해보기나 할 수 있는 용기를 내어 봅니다. 안돼도 그만이지만 잘되면 많은 사람들이 행복할 수 있는데 여러분들도 좋은 생각 있으면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팀 짱에서 연금 소득처럼 꾸준하게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허무맹랑한 소리 그만 하라고요,
왜 허무 맹랑한지 그 이야기도 좋습니다.
어쩌면 그 안에 답이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된다 안된다 어떤 이야기든 좋습니다. 내가 알아듣지 못하는 이야기도 좋습니다. 열 번 생각하면 어려운 말도 이해는 못 해도 감은 옵니다. 진지한 이야기면 귀담아듣겠습니다.

연관되어 진지하고 생각이 깊은 의견 주실 분은 포스팅을 하시고 댓글에 url을 남겨주시면 찾아뵙고 트리플 크라운 계정으로 풀 보팅 올려 드리겠습니다. 포스팅을 하실 경우 https://www.steemzzang.com/에서 해주시고 zzan aaa dblog 태그는 필수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만 올려드리는 보팅 살뜰히 챙겨 가실 수 있습니다.
추석명절 모두 행복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ort:  

여윽시~!

관점의 다름이
매우 크나큰 차이를 만들어 내쥬~!

포기란 김장 배추 셀 때나 쓰는 단위~!

스짠 연금 가즈앙~!

풍성한 한가위 보내셔유~! 💙

전 늘 고민하고 있습니다.
스팀은 일정파워를 가지면 연금같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zzan은 어떻게??? 있을겁니다. 스팀이 되니 zzan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작은것부터 하나하나 만들어 가면 됩니다. 늘 고민중이니 아이디어가 나올겁니다. 나오면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같이 잘 살기를 고민하고 궁리하시는 천운님. 몸 상하지 않게 건강 챙기며 하세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03
JST 0.026
BTC 11727.16
ETH 379.21
USDT 1.00
SBD 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