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c 1.2달러 유지

in zzanlast month

tBasis 에서 tbc 가 1.2달러를 유지중입니다. 수익률을보면 1.2보다 올라도 이상할게 없지만 아직 주저하고있는듯합니다. 1달러 아래로 내려가기도 했었기에 사길 주저하는듯합니다.그렇지만 갑자기 1달러 아래로 다시 가지는 않을듯합니다. 일단 내일 밤 까지는요.

현재가 1.2달러 니까 tbc가 더발행 되어야할것 같지만 이게 시차가 발생합니다. 오라클이라 볼수있는 tbc 발행기준은 하루 평균 이며 그 전날 평균을 의미합니다.
Screenshot_20210116-172838_TronLink Pro.jpg
하루전 평균은 1.02달러 이며 1.05달러가 되지않기 때문에 오늘밤 에는 추가발행이없습니다.내일밤에나 1.2달러 가까이 되지않을까 합니다.
tbb의 발행은 직전 1시간 평균가격이 1달러 이하면 가능하지만 이걸다시 tbc로 바꾸려면 한시간기준이 아니라 하루평균가격입니다.
Screenshot_20210116-172813_TronLink Pro.jpg
지금 가격도 1.2달러고 한시간 평균도 1.2달러지만 tbc 발행기준이 하루평균가격이라서 시간차가 있습니다. tbc가 발행되어야 tbs스테이킹에 분배하고 tbb도 tbc로 교환되는듯합니다.
결과적으로 1달러 이하로 가면 한시간 차를 두고 tbb를 발행가능해서 1달러 이상 만들 수요가 발생하지만 1달러 이상일때 추가발행해서 1달러로 내릴 수요는 하루정도 늦게 이뤄집니다. 알고리즘이 1달러 이상을 좀더 유지하기 유리하게 만든듯합니다. 순간적 가격왜곡으로 장난질을 못하게 하려는 의도도 있을듯하고요.

가격의 시간차가 발생하니 내일 밤까지는 물량 압박은 없을듯합니다. 수익률도 높고 물량압박도 없으니 유동성을 갑자기 뺄이유도 없습니다. 이벤트가 생길때마다 출렁이겠네요. 내일 밤에 유동성을 빼서 팔았다가 물량이 나와서 1달러 이하에서 다시 들어가는 전략도 통할듯합니다. 아니면 그냥 지켜보면서 유동성을 유지해서 스왑fee를 얻어도 될듯하고요.한동안은 1달러 이상 유지가 가능할거라 봅니다.
당분간은 손실보다는 수익이 날 확율이 더 높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