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투자 시 치뤄야하는 댓가

in Korea • 한국 • KR • KOlast month (edited)

그 어떤 투자도 일직선으로 우상향 하는 것은 본적이 없습니다. 늘 곡선으로 오르락 내리락하죠. 비트코인은 특히나 더 그렇습니다. 그런데 그 비트코인을 과거 어느시점에든 혹은 어떤 가격대에서 투자했더라도 4년 이상을 버텨냈다라면 절대 손해보지 않았을껍니다. 그치만 그 4년이 지나는 동안 많게는 -90% 이상 떨어진 적도 있고 그보단 덜했더라도 최고점대비 반에 반토막 이상 손실 구간이 매 싸이클마다 발생해오고 있죠. 이것을 우린 변동성이라 합니다.

그렇습니다. 비트코인 투자에 있어 우리가 지불해야하는 댓가는 변동성이죠. 그 변동성을 지불 할 수 없다면 비싸게 사서 싸게 팔고 나가는 행위를 계속 반복해야 할 겁니다.

이 변동성은 꼭 4년이 아니더라도 매월 매주 매일 매시간 매분 매초 발생하고 있죠. 최근에도 몇번이나 시장을 흔들어가며 제법 큰 변동성을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변동성에 얼마나 귀 기울여야 할까요? 비트코인의 공급은 4년마다 절반으로 줄고 있습니다. 채굴자는 전기세를 감당하기 위해 시장에 채굴한 비트코인을 판매하고 있지다지만 제조업을 비롯한 기관들의 매수세는 지난 반감기 이후 채굴되고 있는 비트코인의 수량보다 더 많은 수량을 사들이고 있죠. 이 초과 수량들은 전부 오픈 마켓에서 매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얼마나 많은 이들이 지금가격에 팔아줄까요? 일단 제가 6년 넘게 소유해온 비트는 이 가격에 제 손을 떠나지 않을거라는 건 확실합니다. 변동성이 제가 비트를 투자하는 동안 지불해야하는 댓가인것을 그동안 보유해오며 몸소 잘 느끼고 있거든요. 이렇게 보통 장기로 투자를 해온 이들은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을꺼라 확신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사실 재미난 점이 발빠르게 비트코인을 매수한 기업은 아직 극소수에 불과한 상황이라는거에요. 뭐 이미 사실상 공급쇼크 상태인 것을 알거 아는 사람이라면 다 아는 사실인데 이걸 어찌해야 가격을 무한정 띄우지 않고 사들이는 가 눈치겜 중이고 이에 대한 유일하고 뻔하게 반복되는 전략이 변동성을 이용하는 것이죠. 시장에 온갖 부정적 견해나 뉴스를 다룸과 함께 말이에요. ㅋㅋㅋㅋ

이미 충분히 검토 후 투자를 하셨다면 그냥 무던해지세요. 변동성이 내가 지불해야하는 댓가임을 알고 그시간을 받아 들일 수 있다면 뉴스도 볼 필요도 없고 시장 상황에 일일이 신경 쓰고 자시고 할 것도 없어요. 기다리시는 동안 VR 이라도 사서 다른 세상에 로그인도 해보시고 스팀잇에 똥글도 쓰고 보팅 받고 즐겁고 잼나는 행복한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일희일비 주희주비 월희월비하지 맙시다. 에헴!!

Sort:  

스팀잇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초보입니다
힘이되는 글 감사해요!!!

 last month 

오 스팀잇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반갑습니다. ^^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last month 

편안하게 성투하시길요.

고수에 향기!!
100억 금방 갑니다. ^^

 last month 

전 고수 진짜 못먹겠더라고요. ㅋㅋㅋㅋㅋ

 last month 

ㅋ~ 명언 탄생
일희일비 주희주비 월희월비

 last month 

초희초비

 last month 

변동성이 내가 지불해야하는 댓가

명심하겠습니다! 모든 투자가 그러한듯^^

 last month 

이미 잘하시고 계신듯요! ^^

기승전VR!ㅋㅋㅋㅋ

 last month 

크... 어서 퇴근하고 VR하고 싶네요.

2년전 스팀 10원에도 쓸어담는다고 포스팅하신 것 새삼 다시 봤습니다. 요즘 쏠쏠하시겠습니다. ^^

 last month 

2년전에 제가 그랬었나요? 큰일날뻔했네요! 거기까지 안가고 오늘 이 가격까지와서 참 다행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1.17
TRX 0.14
JST 0.148
BTC 63934.65
ETH 2362.31
BNB 555.60
SBD 8.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