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png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폭주하던 코인시장은 다소 소강상태이지만, 그나마 스팀도 꾸준히 200원대를 유지하고 있어 조금이나마 안심이 되는 요즘입니다. 자주 시세를 확인하진 않지만, 스티밋에 글을 쓰러 올 때마다 확인하는 것 같네요.

요즘은 노는 것에 사족을 못 쓰고 있습니다. 지난 17일에는 동아리에서 온라인으로 보드게임을 하며 밤을 지샜고, 어제는 뜬금없이 끄투에서 끝말잇기 등등으로 밤을 새서 놀았습니다. 분명 공부를 해야 할 시기인데 놀자 하면 너무 놀고싶어서 정말 놀게 되네요.

사실 시험에 있어서 가장 경계해야 할 게 근거 없는 자신감인데, 이상하리만치 시험에 대해 자신감이 넘칩니다. 현재 교재는 훑어보기 수준으로 절반 정도를 봤고, 4월까지 두어번 훑고 한 바퀴 정리한 뒤 문제만 열심히 풀 예정입니다. 저 절반 훑는 데에 일자로는 일주일도 걸리지 않았고, 은근히 아는 내용들이 좀 보이는 게 문제인 것 같습니다.

뭔가 일탈이라는 단어를 쓰고 싶어 사전을 찾아봤습니다. 사전에서는

명사

  1. 정하여진 영역 또는 본디의 목적이나 길, 사상, 규범, 조직 따위로부터 빠져 벗어남.
    본래의 의미에서의 일탈을 막기 위해 엄밀하게 정의를 하는 일이 필요하다.
  2. 사회 일반 사회적인 규범으로부터 벗어나는 일. 청소년 비행, 약물 남용, 성적(性的) 탈선 따위가 있다.
    가정 교육의 소홀로 말미암아 청소년들의 일탈이 늘고 있다.

라고 나와있더군요. 좀 더 가벼운 느낌의 뜻을 원했는데 일탈이라는 단어가 생각보다 무거운 단어였던 것 같습니다.

어쨌든 원래 쓰고 싶은 말을 이어가보자면, 제가 원한 일탈이라는 느낌은 일상에서 벗어나는 느낌이었기에 요즘을 예시로 들자면 공부하는 게 도리어 일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난 주의 경우에는 일주일 중 3일을 공부에 투자했지만, 이번 주는 아직 하루도 공부를 하지 않았네요. 다행히 오늘은 글을 마무리짓고 공부를 하러 갈 예정이니 간만에 일탈을 하는게 아닐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적어도 다음 달부터는 노는 것이 일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네요.

Sort:  

노는것은 일순간이지만 자격증은 평생 가지고 가는것이니 꼭 쉬는동안 취득하셨으면 합니다.

정말 맞는 것 같습니다. 공대생으로서 전공 관련 자격증정도는 있어야할 것 같아 시도하는 중입니다!

 last month 

요즘 온택트 세상이쥬~^^

!shop

2021 새해 복 많이 받으~! 💙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 ^^
우리 스티미♨ 위로 가이원~! 힘차게~! 쭈욱~!

이젠 온라인으로 노는 것에도 많이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ㅎㅅㅎ

Hi~ ksc!
@bluengel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26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net.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