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이, 스팀에서 성공하려면

스팀에서 비즈니스로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를 생각해보신 분들은 많지 않을지 모르나 스팀이 잘되야지 하는 생각, 어떻게 하면 잘되지 이런 생각은 많이들 해보셨을 겁니다.

나는 아직도 스팀이 완벽할 거 같고 최고의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스팀을 통해서 꼭 이루러 내고 싶은 것들이 몇 가지가 있는데 노력해보니 이상과 현실은 다르다고, 결코 쉬운 일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그래도 누가 이기나 하는 오기가 아니라, 스팀은 많은 사람들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믿고 더 노력을 해보려고 합니다.

스팀에서 성공하려면 스팀을 이용하여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운영하려면 스팀의 장점인 보상을 최대한 살리데 그것 또한 죽여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사실 보상이 환심은 살 수 있으나 만족스러운 결과물 도출은 결코 아니라는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스팀의 매력이라 할 수 있는 보상 시스템은 확장성보다는 오히려 반대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스팀의 보상은 꽃으로 비유하자면 벚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화려하기만 하지 막상 꽃이 지고 나면 열매라는 것은 보잘것없으며 한때 며칠의 환희로 마감하는 것이 고작인 듯합니다.

스팀의 근본적인 문제는 앞에서 언급한,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생각한다 했는데 실은 그 반대의 현상이 스팀에서 일어납니다. 일단 제한된 보상 풀에서의 나눔이다 보니 스팀에서야말로 조삼모사의 술수가 넘쳐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함께하면 보상이 늘고 함께하면 기쁨이 배가 되어야 하는데 함께하면 보상이 반으로 줄고 함께하면 기쁨이 슬픔이 되거나 원성이 되는 구조가 스팀과 같은 보상 시스템으로 생각됩니다.

다시 말해서 스팀의 보상 시스템 자체만으로 놓고 보면 너도 같이 하자 우리 같이 하자 하면서 해보면 같이의 가치는 훼손이 되고 갈등을 잉태하는 것이됩니다. 그러하기에 스팀의 보상은 일차적인 보상이고 그 보상이 뇌관이 되어 더 큰 폭발력을 얻을 수 있는 장약을 장전하는 프로젝트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장약이 장전되지 않은 곳에 뇌관을 아무리 터트려봤자 딱총 놀이하는 것이나 다름없이 아무 소용없습니다. 뇌관이 아무리 성능이 뛰어나다 해도 뇌관 자체가 총알을 날리거나 포탄을 날리거나 바위 암벽을 헐어 내지는 못합니다.

스팀이 성공하려면 스팀에서 성공하려면 함께할수록 더욱 크게 피어나고 나눔의 열매를 수확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운영이 되어야 합니다. 포스팅 보상이 전부인 스팀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포스팅 보상이 스팀의 장점이기는 하나 그것이 또한 발목을 잡는 형국이 되는 것입니다.

출중한 미모만을 너무나 뽐내다 보니 자신의 능력을 키우지 않아 우아한 미모, 시간이 갈수록 존경받을 수 있는 미모는 갖추지 못하고 천박한 미녀가 되고 나중에는 추악한 미녀 혹은 마녀로 변질이 되고, 아! 나도 한때는 잘 나갔는데 하는 과거만을 회상하게 되는 것이라 봅니다.

스팀에서 성공하려면 스팀이 성공하려면 포스팅 보상이 전부라는 생각이 아닌 스팀의 확장성을 담보하는 프로젝트의 출현이 필요합니다. 같이의 가치가 구현되는 장약을 장전하는 그런 프로젝트가 필요하고 지원이 필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ATOMY 프로 젝트는 스팀에서 반드시 성공시켜야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감사합니다.

Sort:  

애터미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반드시 성공할 겁니다. ^^

정말이지 스팀의 보상은 약과 독이 공존하는 것 같습니다.
보상이 핵심이 되면 안 된다는 말씀 공감합니다.^^

당신이하는 말을 믿습니다sir . 이 Steemit에서 Atomy가 성공할 것입니다 :D

당신이하는 말을 믿습니다sir. 이 Steemit에서 Atomy가 성공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