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11. 암호화폐 거래소 계정 생성과 거래 방법 / How to create an account and how to trade

in #kr-newbie3 years ago (edited)

아마도 스팀잇에 발을 들여놓으신 많은 분들이 글을 쓰면 그에 따른 보상이 있다는 말을 듣고 오셨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글을 쓰고, 보상을 받는 것에 대해서 익숙(?)해지면, 스팀의 중요성에 대해서 눈을 뜨게 되고, 스팀을 현질하거나 암호화폐에 대해서 관심을 가는 분들도 있는거 같습니다.
뉴비를 위해서 가이드를 작성하시는 많은 분들이 스팀을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쓰신 것들이 있는데, 저는 이제서야 정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사항들은 많은 분들이 이미 많은 도움이 되는 글들을 작성하셨기에 여기에서는 간단하게 이미 작성된 글들을 소개하고, 현재 시점에서 달라진 점이나 추가해야 할 내용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얼마전에 관련 글을 정리해서 올리려고 하다가 @glory7님이 작성하신 [tooza] "고팍스->업비트->스팀잇" 으로 스파업 비용 절감하기 글을 보고, 포기했다가 좀더 보완할 사항이 있는거 같아서 다시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거래소 계정 만들기

추가 정보

  • 고팍스에 계정을 만들고 처음 현금 입금한후 거래한 화폐를 출금하는 것은 3일후에 가능하다. 그러므로 앞으로 거래할 가능성이 있으면 미리 현금을 100원이라도 미리 넣어두는 편이 좋다
  • 현재 고팍스는 아직 스팀 거래가 활성화 안되어 다른 거래소보다 거래 건수도 적고, 높은 가격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 2018년 6월 현재 업비트는 현금 입금이 안된다. 현금 입금이 가능한 거래소는 고팍스, 코인원, 코빗 등이다.
  • 업비트에서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 기능이 막혀 있으므로, 출금전용 계좌만 등록을 하면 레벨 3 인증이 된다. 이후 레벨 4 (카카오페이 인증)는 선택적으로 하면 된다.

   스팀, 스팀달러 거래하기

추가 정보

  • 각 거래소별 거래 수수료와 입출금 수수료 (2018년 6월 현재)
    quwlwyj73s.png
  • 고팍스의 거래 수수료는 Maker : -0.025%, Taker : 0.075%이다. 글마다 Maker, Taker의 설명이 다른데, 제가 이해하는 것은 Maker는 주식의 지정가 거래, Taker는 주식의 시장가 거래와 거의 비슷하다. (거의라는 말은 조금은 틀리다는 것이다.)
  • 현재 고팍스의 거래창에 '시장가거래'의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고 있다. 그래서 거래를 등록할때 수수료가 0.075%가 붙어서 계산되어 보인다. 하지만, 거래가 완료되면 Maker거래, 즉, 즉시 거래체결 가능한 금액이 아니라 두세단계 다른 금액으로 등록한 경우 수수료는 떼어가지 않고, 0.025%를 현금으로 돌려준다.



지난글

[좌충우돌] 1. 뉴비의 첫보상, 그리고 파워업
[좌충우돌] 2. 가입시 임대받은 스팀파워의 정체
[좌충우돌] 3. 글 보상을 스팀파워로 전환할때 수식
[좌충우돌] 4. 글에 표시되는 보팅 금액
[좌충우돌] 5. 스팀잇 이용정보를 볼 수 있는 통계 관련 사이트
[좌충우돌] 6. 스팀API를 활용하여 구축한 눈여겨 볼만한 사이트
[좌충우돌] 7. 스팀잇을 하면서 참고할만한 사이트
[좌충우돌] 8. 저자보상, 큐레이션 보상 이외에 수혜자 보상이 있다?
[좌충우돌] 9. 스팀잇 옐로우 페이지
[좌충우돌] 10. 포스팅에 구분선 이미지 추가하기




Upvote & Follow is LOVE.           heart-1186998_640.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