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영국 핀테크기업 COINFIRM과 자금세탁 방지 기술 협력 체결

in #sct-ubi2 years ago

믹싱 서비스의 활용 이력을 식별할 수 있는 시스템

미국 리플사가 자금세탁 방지를 목적으로 영국의 핀테크기업 Coinfirm과 컴플리언스 기술 활용 제휴를 체결했다고 Forbes가 보도했다.

이는 규제 준수를 중요시하는 리플사가 새로 가상화폐 XRP의 자금세탁 목적에서의 이용을 막는 툴로 활용해 나가게 된다. 따라서 XRP를 이용하는 송금 솔루션xRapid의 보급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Coinfirm은 컴플리언스 기술을 제공하는 영국의 레그텍 계열 기업으로, 이번 리플사에 제공하는 자금세탁 방지 툴을 개발하고 있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법적 그레이존에 해당하는 믹싱 서비스의 활용 이력을 식별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한다.

믹싱이란? 복수의 가상화폐 거래데이터를 혼합함으로써 송금원의 특정을 곤란하게 하는 익명성을 높이는 기술로 탈세나 자금세탁을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가 많다.

Coinfirm은 지금까지도 바이낭스의 7000BTC가 해킹당한 사건 등에 대한 데이터 추적과 분석에서 참여해 왔으며 각국의 가상통화 거래소 ‘규제 리스크’ 등급 등을 사업의 일환으로 다루고 있다.

한편 이번 믹싱 특정 기술에서는 공개 주소 이외의 신원의 특정을 가능하게 하는 개인정보는 축적되지 않는다고 한다.

Coinfirm의 CEO Pawel Kuskowski는 이 기법의 구조에 대해서 첫째, 대상 주소가 익명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거래소의 것, 둘째, 고위험 지역에 해당하는 국가가 및 등기상 또는 실제 존재하는 거래소인지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0점에서 99점의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점수가 높을수록 돈세탁 위험이 크다고 판단해 정보를 해석한다는 것이다.

지난 주말 FATF가 발행한 가이드라인에는 가상통화거래소 간에 기존 금융시스템과 동일한 형태로 카운터 파티의 정보 등을 공유하도록 하는 항목이 곳곳에서 발견됐다.

이는 일반적으로 법적 컴플리언스의 보급도가 기존 업계보다 낮아 가상화폐 업계의 안에서 금융 기관과 대형 은행 송금 사업 등을 포함 200곳 이상으로 국제 송금 네트워크(Ripple Net)을 구축하고 있는 리플의 경우 별도의 컴플리언스가 필요하다고 여겨졌다.

특히 일반투자자도 보유하는 XRP의 자금세탁방안은 향후 xRapid를 보급하는데 있어서도 중요한 대책 중 하나가 될 것이 분명하다.

출처 : 데일리코인뉴스

https://www.dailycoinews.com/dailycoinews/article/read.do?articleNo=4497&lang=kr

Sort:  

Congratulations @brightmoo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distributed more than 6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7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