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토리 공모를 마감하며...

in #tripsteem2 years ago

image




안녕하세요 @travelwalker 입니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한 것인데, 때때로 시간의 흐름은 놀랍습니다.
지난 연말에 트립스팀 박대표님과 이야기 끝에 문득 튀어나온 "좋은 여행기가 많은데 여행 잡지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라는 아이디어로 출발한 트립스토리 프로젝트가 어느덧 출간을 앞두고 편집이 시작되는 시점에 이르렀습니다.

좋은 기획이었는지 또 그것이 어떠한 결실을 맺을른지 아직은 모릅니다. 다만 저희는 스팀잇에서 또 저희 트립스팀에서 활동하시는 많은 작가분들의 창작에 대한 "본능"?과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자유인의 "의지"를 믿습니다.

정보와 컨텐츠를 생산하고 그것을 직접 소비하는 일인 미디어 시대가 곧 4차 산업혁명의 다른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창작욕구는 일종의 인간의 본능이지만, 그만큼 무의미하게 양산되어지는 컨텐츠도 많고 또, 무가치하게 소비되어지는 정보도 많습니다.

저희는 이런 여러분의 노력을 새로운 형태의 생산으로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여러분의 글과 사진 그리고 정보가 새로운 가치로 평가받고 그에 합당한 보상이 주어질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었습니다.
아마도 "사용자가 함께 만드는 잡지"가 암호화폐와 컨텐츠 크리에이팅의 새로운 연결고리를 만드는 방법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지난 한달 반의 시간동안 여러분께서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해 주신 소중한 글들이 200여개 쌓였습니다. 모든 분들의 글을 다 실어서 창대한 잡지로 만들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우선은 몇몇의 글과 사진 그리고 이야기로 조금은 새로운 저작물로 소박하게 시작해 보려합니다.

불편하고 제약이 많았던 스팀잇의 모양을 벗어나서 폭넓은 사용자와 만날 수 있도록 트립스팀 사이트의 개정 작업도 현재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제한된 인력으로 여러가지 일들을 진행하다보니 힘에 부칠 때도 있지만,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또 좋은 여행기들로 매일 매일 힘을 내고 있습니다.

저희만 열심히 한다고 해서 이런 꿈들이 휘리릭 이루어지리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결국 트립스팀에서 활동하시는 모든 분들이 트립스팀을 만들고 이끌고 계신 것입니다. 정보를 얻고 싶은 분들에게는 정보를, 글을 쓰거나 창작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작가의 공간이, 여행 상품이나 용품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상품을 사고 팔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는 것이 저희 트립스팀 그리고 트립스토리의 꿈입니다. 생산과 소비가 모두 일어날 수 있는 점에서 새로운 형태의 여행 생태계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달 말까지 잡지에 실리게 될 글들의 선정작업을 마치게 될 예정입니다. 아마도 선정되신 작가분들께는 저희가 편집의 문제등으로 해서 따로 연락을 드리게 될 것 같습니다. 고해상도의 사진이나 글의 부분적인 수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연락을 취할 방법을 찾겠습니다만, 혹시 연락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잡지 게제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댓글등을 잘 보실 수 없다면, 저희 오픈카톡방에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략적인 일정은 2월말까지 선정작업을 종료하고 3월초에 당선작 발표, 그리고 3월 중순에 발간하는 계획입니다. 중간중간 진행상황은 업데이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저희 매거진에 대해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은 언제라도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written & photo by @travelwalker




트립스토리 공모를 마감하며...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좋은 이벤트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드뎌~ 대망의... 우앙~~ 멋집니당~

감사합니다. 좋은 여행잡지를 기대하겠습니다^^

일단 출발을 하면 잘 되실것입니다.

응원합니다. ^^

와우 루체른 사진이 정말 멋지네요!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멋진 잡지가 나오게 되길 기원합니다. ^^

기대가 됩니다~^^

어디다 쓸데가 마땅치 않아서 여기다 글남깁니다. 트립스팀 홈페이지가 깔끔하게 잘 디자인되었더군요. 뭔가 한단계 발전된 모습이어서 사용자로서 뿌듯하답니다.
그런데 그전까지 있었던 마일리지라던가 스코어 관련된부분은 확인할길이 없게 해두셨더군요. 어떤 이유가 있어서 그러셨는지 아니면 마일리지라던가 스코어 관련 정책은 폐지하신건지요. 빠뜨리신거라면 그부분은 복구해주셨으면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03
JST 0.022
BTC 13848.89
ETH 388.20
USDT 1.00
SBD 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