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두올산업(카시트회사)에 매각! 누가 돈을 벌었는가? 향후 어떻게 될까?

in #tuza2 years ago (edited)

빗썸이 코스닥에 상장된 두올산업이라는 곳에 매각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joind.io/market?id=365 을 보시면 될것 같고, 저는 과연 누가 돈을 벌었고 또 향후 어떻게 될까 궁금증이 생겨서 추적해 봤습니다. (으흐흐)

누가 돈을 번 것인가?
결론적으로 BK그룹은 빗썸홀딩스 지분 50%+1주 인수, BXA 설립 및 매각으로 1년만에 약 6,043억원의 이득을 보았을것으로 추정됩니다.

시기별 BXA의 가치
1423.jpg

2018년10월 BK그룹은 빗썸 홀딩스 50%+1주를 4,000억에 매입하며 BXA를 설립하였습니다. 그리고 BXA는 같은해 12월 BXA코인을 발행함과 동시에 42.7%의 주식을 7,686억원에 판것으로 추정됩니다. 나머지 57.3%의 주식을 2019년 7월에 2,357억원에 두올 산업이라는 곳에 매각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남기는 차익은 6,043억으로 추측됩니다.

14232.jpg

BXA 코인은?

BXA 주식을 비싸게 팔 수 있었던건 BXA 코인을 덤으로 끼워 주었기 때문입니죠. 하지만 뭔가 틀어진것 같죠?
과거 빗썸에서 BXA코인을 2019.1월에 상장시킨다고 공지까지 했었는데 지금까지 깜깜 무소식입니다.
빗썸 코인을 발행하고 독점적으로 많은 양을 공금 받을 수 있어 빗썸 주식을 거액으로 산사람들은 부글 부글 할듯 싶네요.

향후 어떻게 될까?

지배 구조가 분산화된 빗썸

우선적으로 BXA의 빗썸 지배구조는 3단계로 나눠져 있다는것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우리가 아는 빗썸은 비티씨코리아를 말합니다.
상위격으로 빗썸코리아의 지분 76%를 갖고 있는 지주회사격인 빗썸 홀딩스가 있습니다.
상상위격으로 BXA는 빗썸홀딩스 지분의 50%+1주를 갖고 있는 회사로 간접적으로 비티코리아의 주식을 38%+0.5주 만큼 영향력을 행사 할 수 있습니다.
두올산업이라는 곳은 BXA의 57.3%인수하여 BXA의 지배주주가 되었으나 지배력은 빗썸홀딩스의 28.65%, 빗썸코리아의 22%가 됨에 따라 과거에 비해 BXA의 빗썸코리아 지배력은 크게 약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42.7%의 BXA의 지분이 대부분 국내가 아닌 해외의 펀드 및 기관에 판매 되었음으로 향후 큰 반발과 갈등이 생길수 있을것 같습니다. BNK에도 BXA 지분 6.66%가 펀딩 되어있죠.

1423232.jpg

우려 하는것중 하나가 빗썸 지배구조가 약해진 만큼 해외 자본들에 의해 국내 암호화 화폐 시장이 난도질 당하는게 아닌지 약간 걱정도 들지만!

코스닥에 상장했고 시가총액이 700억원이며 자동차 카시트를 만드는 두올산업이 빗썸을 잘 이끌어 국내 암호화 화폐 시장이 건전 클린 달콤 상콤하게 번성시켜주길 기대기대 제발 기대해봅니다.

Sort:  


@byubat, sorry to see you have less Steem Power.
Your level lowered and you are now a Dolphin!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코스닥 상장사군요. 오늘 재미있겠네요.

돈은 이렇게 버는거구나 싶네여 ㅋㅋㅋ

아, 정말 상세한 추적 들어가셨군요. 역시 별밭님의 정보력은 ^^
정말 돈을 이렇게 하면 벌 수 있구나를 느끼는 대목이네요.. ^^

저는 왜 이런 고급정보를 뒤늦게 알까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