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96] 시간순삭 파이썬 / 천인국, 정영민, 최자영

in #zzanlast month

P20200909_222204128_3A5D15BF-86E0-4DA0-8113-8B01934C6ED3.JPG

AI빅데이터 학습을 위해 선행해야 할 분야가 많다. 그 중 하나가 프로그래밍이다. 파이썬과 R 사이에서 약간의 고민을 했었지만 파이썬이 더 쉽다는 말에 주저없이 파이썬을 선택했다. 그러나 펼쳐든 책들은 결코 쉽지않았다. 그런데 딱 한 가지 "시간순삭 파이썬"은 달랐다. 나처럼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들에게 맞춤식으로 제공하는 책과 유튜브 강의는 독학을 하는 입장에서 엄청나게 도움이 되었다.

우선 파이썬 용어들을 이해하기 쉽게 정의한다. 정의가 바로 서니 그와 관련된 내용을 학습하는데 막힘이 없다. 오히려 어렵게만 느껴졌던 파이썬이 쉽고 재미있게 느껴졌다. 용어 정의와 프로그래밍 설명 중간중간 실습이 있는데 따라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도 있다. 용어의 정의, 프로그래밍 설명, 실습 이라는 3박자가 절묘하게 균형을 이룬다.

프로그래밍을 잘 알지 못하는 나에게 파이썬으로 그림을 그릴수도 있다는 사실은 엄청난 충격이었다. 더구나 화면상에 표시되는 커서가 단순히 화살표 모양이 아니라 귀여운 거북모양을 하고 있었고, 내가 내린 명령에 따라 요리조리 움직이며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신기했다. 여태 접했던 책들은 이해하지 못하는 명령어가 난무하며 단순히 결과값을 도출하는 것이 목표였다면 "시간순삭 파이썬"은 파이썬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설명하고, 활용의 범위와 사고능력을 확장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했다. 그랬기 때문에 다음에 무슨 내용이 나올지 궁금해졌고, 비록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 나오더라도 다른 방법을 시도하고 접근방법을 달리해보면서 다양한 결과값을 도출해 낼 수 있었다.

이제 우리나라도 '프로그래밍'을 초등 필수교육에 추가한다고 했다(이미 시행 중인가?). 시대를 너무 앞서 태어난 나머지 정규교육에서 듣지는 못했지만 그 한을 "시간순삭 파이썬"과 함께 풀고 있다. 추후에 2독, 3독을 하면서 책 내용을 모조리 흡수할 예정이다. 그리고 파이썬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프로그래밍을 어려워하지 말고 이 책과 함께 즐기면서 학습하기를 바란다!

Sort:  

저도 4년 전인가 파이썬을 한달 동안 공부한 적이 있어요.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겠다고!!ㅎㅎ

그러다 포기했죠. '아~ 쉽다고는 하지만 역시 문과 영역은 아닌 건가??' 이러면서 말이죠.

그런데 최근에 다시 파이썬 공부를 시작했어요. 이번에도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 만들기. 그런데 전과는 다른 것이 조급하지 않게 재미있는 거 배운다는 마음으로 하고 있어요.

코딩은 책보다는 영상이라고 하길래 유튜브에서 기초 강좌를 여러개 듣고 있어요. 듣고 또 듣고. 들은 내용이라도 강의하는 분이 다르면 또 듣고. ㅎ

같이 화이팅해요~^^*

칼님 멋져요~! 벌써 프로그래밍하고 계시다니^^
언제나 응원합니다!!!

언제나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__)

프로그래밍 교육의 초교 도입은 매우 의미 있다고 봅니다.

아이들이 다양한 교육을 접할 수 있어서 반가운 소식입니다^^

숨만 쉬어도 시간 순삭!! 요즘 이런 느낌이라... 이런책은 사양합니다! ㅋ

독거님 저한테만 오셔서 판엎어놓으시는건 줄 알았는뎅 아니었군용 ㅋㅋ

ㅋㅋㅋㅋ 제가 수수님 판도 엎어놓았던가요? 죄송^^

ㅎㅎㅎㅎ 로또판 엎어야겠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03
JST 0.026
SBD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