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홀로 등산 도봉.사패산-3 관음암(觀音庵)

in #zzan5 months ago

w-DSC05218.jpg

나 홀로 등산 도봉.사패산-3 관음암(觀音庵)

천축사를 나와 조금 올라 가면 테니스장 정도의 넓은 바위덩어리를 만나게 되는 데 이 게 마당바위다. 거리는 얼마 되지 않지만 경사도가 급해 많은 등산객들이 땀을 뻘뻘 흘리며 바위에 앉아 쉬고 있었다. 유산소운동은 맥박을 서서히 올린 뒤 그 맥박을 떨어뜨리지 않고 계속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w-DSC05233.jpg

w-DSC05246.jpg

특히 마라톤 같은 경우 중간에 힘 든다고 걷던지 쉬어버리면 기록갱신은 고사하고 완주도 어려워진다. 다시 맥박을 올려 뛴다는 게 결코 쉽지 않기 때문이다. 등산도 마찬가지로 중간에 힘 든다고 쉬는 것은 운동효과도 떨어지고 힘도 더 많이 든다. 식사도 앉아서 먹지 않고 걸어 가면서 먹는 습관 때문에 동행인을 찾기가 어렵다.

w-DSC05196.jpg

w-DSC05199.jpg

관음암을 가기 위해서는 마당바위에서 왼쪽 샛길로 600m 정도 들어갔다 다시 돌아 나와야 신선대로 갈 수 있다. 작은 계곡을 만나 세수도 하고 바위에 새겨진 사찰마크 뒤에 자리잡은 관음암을 볼 수 있었다. 도봉산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 있다고 해서 상당한 기대를 했었는데 큰 바위 아래 칠불을 위시한 수 백 개의 부처상 외에는 특이한 것은 없었다.

w-DSC05211.jpg

w-DSC05214.jpg

관음암(觀音庵)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 1동 도봉산에 있는 대한 불교 조계종의 사찰로써 천축사(天竺寺)의 부속 암자로 무학 대사(無學大師)가 건립하였다. 태조(太祖) 이성계(李成桂)가 기도하였던 곳으로 전해지나 지금은 천축사와 별개의 사찰로 독립되었다.

w-DSC05218.jpg

w-DSC05240.jpg

창건 이후 내내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 1동 산 29번지에 있었지만, 2011년에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 1동 산 31번지로 이전하였다. 매월 음력 초하루 법회, 초삼일 법회, 지장 재일 법회 등 다른 절과 비슷한 기도와 법회가 진행된다. 관음암은 신앙 활동과 함께 학생들에게 장학금도 지급하고 있다. 외국 대학생 2명, 우리나라 학생 1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w-DSC05229.jpg

w-DSC05226.jpg

주지의 법명은 성원이며, 신도 수는 300여 명쯤이다. 당우로는 극락 보전, 산신각, 오백 나한전, 석등, 요사채 등이 있다. 극락 보전에는 아미타불을 주불로 하여 양쪽에 협시불을 둔다. 오백 나한전은 큰 바위를 지붕으로 하고 있으며, 앞줄에 석가모니를 비롯한 칠불이 있다.

w-DSC05230.jpg

w-DSC05228.jpg

칠불이란 석가모니 부처님과 석가모니 부처님 이전에 사바 세계를 제도한 바 있다는 여섯 분의 부처님(비바시불, 시기불, 비사부불, 구류손불, 구나함모니불, 가섭불)을 말한다. 일곱 부처님의 공통적인 가르침을 칠불통계라 한다.

제악막작諸惡莫作 중선봉행衆善奉行(나쁜 짓을 하지 말고 착한 일을 행하고,
)
자정기의自淨其意 시제불교是諸佛敎(스스로 깨끗이 하라. 이것이 부처님의 가르침이다)

w-DSC05255.jpg

w-DSC05256.jpg

Sort:  

불상들이 깊이는 없는데 되게 재밌게보여요. ^ㅇ^

예리하십니다. 대충 만든것 같은데 원체 많아서 몇개인지 셀수가 없어요.

등산하는 사람이 많아 홀로 걸어도 적적하자는 않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코로나땜에 등산인구가 더 늘은 것 같습니다.

Hi~ syskwl!
@garamee21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41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